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abex crack me 5번문제
- abex crack me 1번
- 배열 정렬
- Reverse Me
- 구조체 함수
- 마인크래프트
- 프론트엔드 개발자
- 덧셈
- UDP daytime
- c언어 알고리즘
- 빅엔디언
- 배열 탐색
- 네트워크 관리사 2급 필기
- 리틀엔디언
- sa 계정 비밀번호 변경
- abex crack me 2번 문제풀이
- 안드로이드 백도어
- 프로그래밍 언어론
- 리버싱
- 오버워치
- 배열
- 알고리즘
- 재밌는 모바일게임
- 구조체
- 1.9.2
- 암호화폐
- C언어
- react native
- 메이플스토리 M 사전예약
- 레나 리버싱
Archives
- Today
- Total
Gyejoong's Information
시스템 프로그래밍을 하기 앞서서 컴퓨터 구조에 대해서 학습하기 본문
반응형
1. 컴퓨터 구조에 대한 첫 번째 이야기
- 컴퓨터 구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1. ALU와 컨트롤 유닛의 기능적 역할
2. 레지스터(Register)의 필요성
3. 클럭 펄스(Clock Pulse)의 필요성
4. Fetch, Decode, Execution
5. 버스 인터페이스(BUS Interface)
2. 컴퓨터 구조에 대한 두 번째 이야기
- 레지스터와 명령어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
1. 명령어
2. CPU의 내부 연산과 레지스터
3. Direct vs Indirect
3. 컴퓨터 구조에 대한 세 번째 이야기
- 함수 호출 관점에서의 컴퓨터 구조 이해
1. 스택이 관리되는 방법
2. 함수 호출 규약
3. 전달인자와 레지스터
4. 컴퓨터 구조에 대한 두 번째 이야기
- 메모리의 구성, 관계 및 역할
1. 메모리 계층별 역할과 상호작용 관계를 정리해 보자
2. 캐쉬 메모리가 성능에 도움을 주는 이유
3. 가상 메모리
4. 피라미드 구조상에서의 캐쉬 관계
5. MMU(Memory Management Unit)
본 포스팅은 뇌를 자극하는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 저서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Study > 시스템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C로 배우는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 학습 방향 (0) | 2016.06.28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