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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로 배우는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 학습 방향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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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로그래밍 모델
1) 컴퓨터 구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2) 아스키코드와 유니코드 상호 프로그램 작성
3) 64비트 시스템의 이해와 64비트 시스템의 고려사항
2. 프로세스와 통신
1) 레지스터와 명령어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
2)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와 시스템 관점에서의 프로세스 관리
3) Windows 시스템에서의 커널 오브젝트와 핸들 그리고 이들의 관계
4) 프로세스간 통신과 핸들 테이블에 대한 설명
5) 다양한 프로세스간 통신 기법 소개
6) 스케줄러의 동작 원리와 프로세스 우선순위
3. 멀티쓰레드와 동기화
1) 함수 호출 관점에서의 컴퓨터 구조 이해
2) 쓰레드의 다양한 모델과 Windows 시스템에서의 쓰레드
3) Windows 시스템에서의 쓰레드 생성과 소멸 그리고 문제점
4) 유저 모드 / 커널 모드 동기화의 차이점, 뮤텍스, 세마포어 소개
5) 이벤트 오브젝트와 타이머 그리고 동기화 모델
6) 쓰레드 풀링의 이해와 알고리즘의 구현
4. 메모리 관리와 I/O
1) 메모리의 구성, 관계 및 역활
2) 종료 핸들러, 예외 핸들러 그리고 각종 예외의 구성
3) 파일 및 디렉터리 컨트롤 함수들의 설명
4) 비동기 I/O의 특징, 완료루틴 I/O, 중첩I/O
5) Windows 시스템의 메모리 구성, Virtual Memory, Heap, MMF
6) 정적 라이브러리와 DLL 기반의 라이브러리 제작방법
본 포스팅은 뇌를 자극하는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 저서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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